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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직원 관련업무

등기소출입증 등록 관련업무

구분 내용 첨부파일
공통사항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 (전자 등기소출입증)
  • 수원본회 방문 접수 (본인 외 대리인 신청 가능)
  • 우편 접수 가능 (팩스 접수 불가능)
※ 지회에서는 신청서를 받지 않습니다.
 
출입허가인원 변호사 1인당 1명의 사무직원만 신청가능  
신청대상 변호사 또는 법무사 사무직원으로 6개월 이상 경력자  
등록비용 없음
※변호사 사무직원 경력증명원 발급 수수료 : 1,000원
신한 100-021-704347(예금주: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교부기간 접수일로부터 5주 내외  
수령방법 본회 및 해당 지역 각 지회 방문수령 (대리인 수령시 대리인의 신분증 지참)  
전자 등기소출입증 신규/변경/재발급/폐기 신청방법 *법인 또는 변호사의 공인인증서 필요*
  1. http://www.iros.go.kr/b933/index.jsp 접속
  2. 출입증신청(공인인증서 로그인)
  3. 로그인(처음 신청시 등록)
  4. 구비서류 신규:이력서(주민번호 기재),경력증명원,사무원증 사본(앞뒤),사진(사진등록) 기존 종이출입증 소지자:기존 출입증 사본(앞뒤),사무원증 사본(앞뒤)
  5. 발급이 완료되면 모바일 앱 설치하여 등록 후 사용가능

    사용자 메뉴얼-개인사무소 사용자 메뉴얼-법인사무소 자주묻는 질문

 
  • -새로 등기소 출입증을 신청하실 경우, 반드시 전자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출입증 소유자는 전자로 신청 후, 종이 출입증은 필히 반납
  • -출입사무원이 아닌 변호사(자격대리인)로 신청할 경우, 변호사 신분증 사본(앞뒤)을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 -법무법인의 경우 주사무소가 속한 지방회에 신청해야 합니다.
    법인 분사무소이신 경우, 신청 전에 반드시 사무국에 문의하신 후 신청바랍니다.
  • - 신규, 변경, 재발급, 폐기 신청 중 문의사항은 등기소출입증 신청관리시스템 지원센터로 문의바랍니다.(☎1544-0770)
 
등기소출입증
신규
구비서류
  1. 등기소출입 허가신청서
  2. 이력서1통(사진부착) *반드시 서명 및 날인 된 이력서 첨부
  3. 사무직원 경력증명서 (6개월 이상 경력)
  4. 사무원증 사본(앞뒤)
  5. 반명함판 사진2매(이력서 포함)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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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기소출입증
변경
신청대상 등기소 출입직원을 변경하거나 종전에 출입하였던 직원의 퇴사로 인하여 새로운 직원이 출입증을 발급 받아야 할 경우
※ 종전 직원의 출입증을 반납해야 함. (분실시 분실사유서 작성)
구비서류
  1. 등기소출입 변경허가신청서
  2. 이력서1통(사진부착) *반드시 서명 및 날인 된 이력서 첨부
  3. 사무직원 경력증명원 (6개월 이상 경력)
  4. 사무원증 사본(앞뒤)
  5. 반명함판 사진 2매(이력서 포함)
  6. 종전 직원의 출입증 반납
※ 종전 직원의 출입증 분실 시 분실사유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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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기소출입증
재발급
신청대상 등기소출입증을 분실한 자
구비서류
  1. 등기소출입 재발급신청서
  2. 이력서1통(사진부착) *반드시 서명 및 날인 된 이력서 첨부
  3. 사무직원 경력증명원(6개월 이상 경력)
  4. 사무원증 사본(앞뒤)
  5. 반명함판 사진2매(이력서포함)
  6. 종전 직원의 출입증 반납
※ 종전 직원의 출입증 분실 시 분실사유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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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 ※ 법무사 사무소 근무경력이 있는 경우 '지방법무사회'에서 발급가능
  • ※ 등기소출입 접수증명원은 수원사무국 본회에서만 발급 가능합니다. 팩스로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 031)216-0646 으로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