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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직원 관련업무

등기소출입증 등록 관련업무

구분 내용 첨부파일
공통사항 신청방법 온라인 접수 (전자 등기소출입증)  
출입허가인원 변호사 1인당 1명의 사무직원만 신청가능  
신청대상 변호사 또는 법무사 사무직원으로 6개월 이상 경력자  
등록비용 없음
※변호사 사무직원 경력증명원 발급 수수료 : 1,000원
신한 100-021-704347(예금주: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교부기간 접수일로부터 1주일 내외  
수령방법 등록 허가 → 스마트폰 어플 다운(등기소출입증) → 인증번호 입력하고 사용  
전자 등기소출입증 신규/변경/재발급/폐기 신청방법 *법인 또는 변호사의 공인인증서 필요*
  1. http://www.iros.go.kr/b933/index.jsp 접속
  2. 출입증신청(공인인증서 로그인)
  3. 로그인(처음 신청시 등록)
  4. 구비서류 신규:이력서(주민번호 기재),경력증명원,사무원증 사본(앞뒤),사진(사진등록) 기존 종이출입증 소지자:기존 출입증 사본(앞뒤),사무원증 사본(앞뒤)
  5. 발급이 완료되면 모바일 앱 설치하여 등록 후 사용가능

    사용자 메뉴얼-개인사무소 사용자 메뉴얼-법인사무소 자주묻는 질문

 
  • *기존 출입증 소지자는 종이 출입증 필히 반납
  • -출입사무원이 아닌 변호사(자격대리인)로 신청할 경우, 변호사 신분증 사본(앞뒤)을 반드시 첨부해야 합니다.
  • -법무법인의 경우 주사무소가 속한 지방회에 신청해야 합니다.
    법인 분사무소이신 경우, 신청 전에 반드시 사무국에 문의하신 후 신청바랍니다.
  • - 신규, 변경, 재발급, 폐기 신청 중 문의사항은 등기소출입증 신청관리시스템 지원센터로 문의바랍니다.(☎1544-0770)
 

  • ※ 법무사 사무소 근무경력이 있는 경우 '지방법무사회'에서 발급가능
  • ※ 타지방회에서 근무경력이 있는 경우, 해당 지방변호사회에서 발급가능
  • ※ 등기소출입 접수증명원은 수원사무국 본회에서만 발급 가능합니다. 팩스로 받기를 원하시는 경우 ☏ 031)216-0646 으로 연락주십시오.
  • ※ 기존 종이 출입증 소지자는 반드시 수원사무국으로 반납바랍니다.